활동/언론에 나온 우리

[여성신문][우리말 다듬기⑬]'엔에프티' 대신 '대체 불가 토큰' - 2022.07.29

한글문화연대 2022. 8. 1. 14:13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등장한 새로운 개념, 엔에프티(NFT·non-fungible token)는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받아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는 특성을 가진 블록체인상의 디지털 저장물'을 뜻한다. 다시 말해서 엔에프티란 디지털 환경에서의 이미지, 상표 등의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디지털 증명서'다.

 

엔에프티는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는 이제 친숙한 개념이다. 그래서인지 김정희 한글문화연대 기획의원에 따르면 이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고 의미를 알고 있다고 답한 사람 중에서 그 뜻이 '생각했던 것과 같은 의미'라고 답한 비율이 무려 96.3%에 달했다고 한다.

 

그런데도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없는 이들, 혹은 디지털 기술을 접하기 어려운 이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개념인 듯하다. 조사 결과 이 단어를 처음 들어본 사람이 응답자의 38.9%에 달했기 때문이다.

 

(중략)

 

 

출처: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214

본 기사는 여성신문(2022.07.29)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우리말 다듬기⑬] ‘엔에프티’ 대신 ‘대체 불가 토큰’ - 여성신문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등장한 새로운 개념, 엔에프티(NFT‧non-fungible token)는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받아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는 특성을 가진 블록체인상의 디지털 저장물’을 뜻한다.

www.wome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