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22기] 6월 전체활동

by 한글문화연대 2022. 9. 2.

2022년 6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우리말가꿈이 22기 6월 전체활동이 열렸습니다. 

가온누리(단체 활동 기획) 모둠이 특색 있는 부스, 우꿈이들의 사연을 담은 라디오, 우리말 오엑스(OX) 문제 놀이 등 다양하고 풍성한 활동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6월 전체활동 기념 행사에는 총 56명의 가꿈이가 참여했습니다. 

부스는 각 모둠의 활동을 알고 있다면 쉽지만, 모른다면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구성으로 진행됐습니다.

 

첫째로 돌려돌려 우꿈이판!은 닻별, 에멜무지로 모둠의 활동을 안다면 쉽게 맞출 수 있었던 문제가 많았습니다.

돌림판을 돌려 나온 단어를 토대로 빈 칸 채우기, 다행시 만들기 등 재밌는 활동들이 많았습니다.

나는 우리말을 사랑하는 'OO'이야!, 은하수의 순우리말 표현은 무엇일까?

김씨네 과일가게는 새롬 모둠의 활동을 토대로 직접 손글씨를 뽐내는 시간이었습니다.

우꿈이네 문방구는 별솔 모둠과 누리아라 모둠의 누리소통망 활동을 토대로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정답을 맞힌 가꿈이는 행운의 뽑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푸짐한 상품도 받아갔습니다!

 

우리말가꿈이와 관련된 문제를 가지고 오, 엑스 문제를 내기도 했습니다.

시민 참여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우리말을 쓰는 언어 습관을 되짚어보기도 하고 덩달아 헷갈리는 맞춤법을 다시 톺아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마지막으로 모꼬지 행사 때 각 모둠별로 정했던 문구를 각인한 책갈피를 나눠 받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말가꿈이 23기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