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푸른(전 우리말사랑동아리)

[알림]우리말 사랑 동아리 2기 모집(~6/29/일*신청기간 연장)

by 한글문화연대 2014. 5. 21.

 

 

한글문화연대는 우리사회에 쉬운 말로 국민과 소통하는 공공언어 문화, 품격있고 올바른 말이 이끄는 방송/인터넷 언어문화, 어른의 관심과 청소년의 참여로 맑아지는 언어문화를 퍼뜨리는 활동을 하는 분들을 지원하고 함께 활동하고자 합니다. 우리말과 한글을 사랑하는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우리말과 한글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언어문화 개선’ 활동을 하고자 하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 동아리
※ 새롭게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도 동아리를 만들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동아리 최소 인원은 3명입니다.
 
2. 신청 기간 2014년 5월 21일(수) ~ 6월 29일(일)

※ 신청 기간이 6월 29일까지로 늘어났습니다.
 
3. 신청 방법
- 한글문화연대 누리집 www.urimal.org 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합니다.
- 우리말 사랑 동아리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모집 게시물을 본인의 타임라인에 공유합니다.
- 공유한 게시물을 갈무리(캡처)해서 지원서의 제일 마지막 장에 첨부합니다.
- 지원서 작성과 사진 첨부를 완료한 뒤 문서를 '[우리말 사랑 동아리] 동아리 이름'으로 저장하여 UrimalLoves@gmail.com 또는 urimal@urimal.org 으로 보내주세요.

우리말 사랑 동아리 2기 신청서.hwp


※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UrimalLoves
 
4. 선정 발표: 2014년 7월 3일(목) 저녁 6시, 한글문화연대 누리집
 
5. 활동 기간: 2014년 7월 ~ 10월
 
6. 활동 내용
1) 공공언어, 방송·인터넷언어, 청소년 언어에 대한 다양한 언어문화 개선 활동
  - 활동 예시   · 정부가 내는 보도자료 등 공공언어의 외국어 남용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관에 개선 권고
                     · 방송에서 스스럼없이 사용하는 막말, 비속어 등의 우리말 훼손 감시
                     · 청소년 욕설 문화 개선, 아름다운 우리말 퍼트리기
2) ‘우리말 사랑 동아리’ 누리집에 동아리 활동글 올리기(한 달에 한 번 이상)
3) 활동 결과 보고서 제출(10월)
4) ‘우리말 사랑 동아리’ 발대식(7월 12일 토요일, 서울)과 수료식(10월) 참석
 
7. 활동 지원과 혜택
- 활동 지원금 지급(최대 50만 원)
- 봉사활동확인서
- 단체옷

- 산돌글꼴 사용권

- 우수 활동 동아리 시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국립국어원 원장상/한글문화연대 대표상과 상금)

 
8. 유의사항
- 제출서류는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야 합니다.
- 제출서류는 돌려주지 않습니다.
- 지원서에 거짓을 적거나 뽑힌 뒤 활동을 성실히 하지 않으면 활동 지원금을 돌려받습니다.
- 문의: 우리말 사랑 동아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urimal@urimal.org로 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문의는 전자우편으로만 받습니다.)

 

주최·주관: 한글문화연대

후원: 국립국어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