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문화연대가 인터넷녹음방송(팟캐스트)를 시작한다. 


한글문화연대에서 우리말글을 주제로하는 팟캐스트를 시작한다. 방송의 진행은 이건범 대표가 맡고 김명진 운영위원과 정인환 운영위원이 도우미로 함께 한다. 팟캐스트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제목이 나왔는데 그중에서 '그러니까 말이야'로 정해졌고 매주 화요일 새로운 내용을 공개하기로 약속했다. 


'그러니까 말이야' 에서는 우리말글관련 소식과 재미있는 우리말글 이야기를 소개하는 1부와 초대손님과 함께 우리말과 글에 대한 의견과 생각을 나누는 2부로 이루어진다. 1부에서는 김명진 운영위원과 정인환 운영위원이 준비한 소식을 전하고 2부에서는 초대손님이 준비한 내용을 들으면서 궁금한 내용이나 애매한 내용은 즉석에서 질문하고 답을 듣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이루어진다. 친근하고 부드러운 방송을 위해서  출연자들은 이름대신에 각자의 특징을 나타내는 별명으로 활동하기로 약속했다.(구제적인 별명은 그러니까 말이야 1회를 들어보면 알 수 있다.) 


첫 방송 "한글문화연대 편"


2014년 7월 2일 공개된 첫방송에서는 한글문화연대의 지난 14년간의 활동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출연자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방송을 듣는 청취자들에게 그 사건 당시의 재미있는 뒷이야기를 전하였다.


<이건범의 그러니까 말이야> 를 듣는 방법 


1.  컴퓨터에서 듣기

  팟캐스트 전문누리집 팟빵(www.podbbang.com)에 접속하고 <이건범의 그러니까 말이야>를 검색하면 된다.


>> 바로가기 >>>>    http://www.podbbang.com/ch/7823


2. 전화기(스마트폰)에서 듣기

  팟캐스트 전용 프로그램 "팟빵-인기 팟캐스트를 한 자리에"를 설치하고 <이건범의 그러니까 말이야>를 검색하면 내려받아서 들을 수 있다. 



글 올린 이: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