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푸른(전 우리말사랑동아리)

[마침] 우리말가꿈이 푸른 3기 오름마당

by 한글문화연대 2022. 7. 11.

2022년 7월 9일 우리말가꿈이 푸른 3기 오름마당을 열었습니다! 

행사는 오후2시부터 4시까지 홍대입구역 근처 '청년문화공간제이유동교동 바실리오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오름마당을 열었는데요, 올해는 상황이 조금 나아저 대면 행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부터 멀리 포항까지, 학생들과 선생님이 시간을 내어 참석해 주셨답니다. 여섯 개 동아리 모두 참석하였고, 사무국을  포함하여 총 36명이 오름마당에 함께하였습니다.

 

첫 순서로 한글문화연대 이건범 대표님의 우리말 사랑 특강이 열렸습니다. 

이건범 대표님은 푸른 3기로 활동하게 될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한글/우리말 상식 강의를 들려주셨습니다.

 

이후 각 동아리가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기수에서 가장 어린 중학교 1학년 학생들도 멋지게 발표를 마쳐, 고등학교 선배들의 귀여움을 받기도 했답니다!

 

한글문화연대 김명진 부대표님은 푸른 3기로 현명하게 활동하기 위한 활동 안내를 맡아주셨습니다. 

학생들은 중요한 내용을 필기하기도 하며, 활동 안내를 꼼꼼히 챙겼답니다.

 

아무리 유익한 강의와 설명이라도, 따끈한 오후의 잠을 물리치기는 쉽지 않죠!

중간중간 나서영 연구원이 학생들에게 기습 문제를 내고, 음료 교환권도 나누어주었어요. ^_^

 

마지막으로 우리말가꿈이 푸른 3기 다짐을 함께 하고, 맡김보람을 받은 후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모두 큰 목소리로 "아리아리!"라고 외치는 연습도 했답니다!

 

시간을 내어 오름마당에 참석해 준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말가꿈이 푸른 3기로의 멋진 활동도 기대하겠습니다!

가꿈이 푸른,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