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알림

[알림]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하는 우리말 공모전 '우리 집 이곳저곳 우리말로 바꿔주세요'

by 한글문화연대 2022. 9. 21.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하는 우리말 공모전

우리 집 이곳저곳 우리말로 바꿔주세요

 

외국어가 유독 많은 주택 용어, 한글날을 앞두고 알맞은 우리말을 찾습니다.


발코니, 알파룸, 팬트리, 키즈 스테이션, 게스트 하우스


우리말로 바꾼다면 어떤 말로 하는 게 좋을까요?

기발하고 멋진 우리말 이름을 제안해 주세요.

5가지 모두 제안해도 되고, 1가지만 제안해도 됩니다.

 

심사를 거쳐 작품이 선정된 총 45명에게 상품권을 드립니다!

 

▶ 기간: 2022년 09월 21일(수) ~ 10월 03일(월)

 

▶ 참가 방법:

 

1) 아래의 5개의 외국어 주택 용어의 뜻을 잘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우리말'을 만들거나 떠올린다.

 

2) 구글 설문지(https://forms.gle/4xTrhEZYqpdgTv7e7)에 들어가 적으면 응모 완료!

 

발코니: 건축물의 외벽에 접하여 부가적으로 설치되는 공간. 건축물의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완충 공간으로 전망이나 휴식 등을 목적으로 설치한다.

알파룸: 아파트에서 전용 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자투리 방. 또는 그런 공간

팬트리: 집 안에서 식재료, 식기, 생활 도구 따위를 보관하는 작은 창고

키즈 스테이션: 부모님과 아이들이 학원, 유치원의 통학 차량을 기다릴 수 있도록 승하차 구역 근처에 마련한 공간.

게스트 하우스: 주택 단지 내에서 입주자들이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숙박 시설. 부모님이나 손님이 주무시고 가는데 집이 작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혹은 가족 행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시상: *용어별로 시상함

- 1등(5명): 10만 원 상품권

- 2등(15명): 5만 원 상품권

- 3등(25명): 1만 원 상품권

 

🤙 유의할 점

- 본 공모전은 중복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한글문화연대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외국어 용어의 우리말 대체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말 이름 응모작이 중복될 경우, 의미가 좋은 작품을 선발합니다.

- 심사 결과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는 응모작이 없으면, 수상 내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응모 과정에서 타인의 지식재산권, 초상권, 상표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저작권을 포함한 문제가 발생하면 참여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 공모전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취득하며, 수집한 개인 정보는 공모전 심사, 수상 결과 안내 및 민원 대응 등 공모전 운영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개인 정보 수집은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하면 수상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항목: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 문의: 한글문화연대(urimal@urimal.org / 02-780-5084)

 

-> 우리 집 이곳저곳 우리말로 바꾸러 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