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푸른(전 우리말사랑동아리)

[마침] 우리말가꿈이 푸른 연합동아리 3주차 활동

by 한글문화연대 2023. 9. 18.

 

2023년 9월 16일 2시, 우리말가꿈이 푸른 연합동아리의 3주 차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은 색다른 활동을 해보았는데요, 바로 한글박물관에 견학입니다!

 

국립한글박물관은 지금 '훈민정음, 천년의 문자 계획'이라는 주제로 상설 전시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 전시는 세종대왕이 만든 '훈민정음'의 머리말 문장에 따라 7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푸른이들은 해설사님의 설명에 집중하며 훈민정음, 한글에 대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았답니다.

 

 

앞장서서 설명을 듣고 있는 푸른이들의 모습, 기특하지 않나요? 

 

관람을 알차게 끝낸 후 푸른이들은 한글박물관 내에 있는 카페에서 숨을 돌리고, 두 번째 활동에 참여했답니다.

 

 

윤이나 연구원이 '리얼월드'라는 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재밌는 활동을 준비해 왔습니다. '리얼 크라임씬 2: 마술산장 살인사건'이라는 주제로 범인을 찾는 일종의 마피아 게임이었는데요, 푸른이들 모두 자신의 역할에 몰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범인을 찾기 위한 시민들의 치밀한 추리와 잡히지 않기 위해  범인의 능수능란한 자기 변호가 펼쳐졌지만, 끝내 범인은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바로 '한글, 세종대왕, 한글박물관'을 이용한 범인 찾기 게임 만들기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이전에 했던 게임 같은 추리 게임을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푸른이들은 한글박물관에 '폭탄 테러'가 예고된 상황이라는 내용의 이야기를 설정했습니다. 이어서 어떤 인물을 등장시킬지 푸른이들의 열렬한 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어떤 게임으로 완성될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우리말가꿈이 푸른 연합동아리 친구들은 이번 견학도 열심히 참여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활동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리말가꿈이 푸른 연합동아리!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