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마침] 우리말가꿈이 16기 오름마당과 모꼬지

by 한글문화연대 2019. 3. 11.

2019년 3월 9일 토요일 아침 9시, 서울 서교동 '청년문화공간제이유동교동' 3층 바실리오홀에서 우리말가꿈이 16기 오름마당이 열렸습니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당당히 '우리말 가꿈이 16기'로 뽑힌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사는 대학생 90여 명이 강당을 가득 채웠습니다.

오름마당 행사에서는 지난기수 활동 영상 시청, 한글문화연대 대표의 환영 인사, 축하 영상, 우리말사랑 다짐, 우리말 사랑 강연이 있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이경훈 국어정책과장, 문화방송 김나진 아나운서, 와이티엔 이광연 기자 등이 16기 합격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말가꿈이 4기로 활동했던 김연재 선배가 '국립국어원 우리말 다듬기 참여하는 우리말가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었습니다. 생생한 경험 이야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우리말가꿈이 16기 오름마당과 모꼬지에 (주)이엘과 (주)산돌이 상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주)이엘은 대나무 핸드크림 화장품을 주셨고요, (주)산돌에서는 우리말가꿈이 16기 활동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산돌구름(글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모꼬지에서 모둠 이름과 활동 주제 찾기, 모둠 영상 제작 활동 등 모둠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우리말 가꿈이 16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