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0일 일요일 아침 10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헤센스마트' 지하 2층 레인보우스페이스에서 우리말가꿈이 5월 전체활동(세종대왕 생신 잔치)이 열렸습니다. 세종 나신 날을 축하하기 위해 단체활동 모둠 '꽃구름'이 기획하고, 다른 가꿈이들이 활동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등으로 참석이 어렵거나 조금이라도 몸이 아픈 가꿈이 7명은 참석하지 않게 했습니다. 두 반으로 나누어 1반은 볕뉘, 숨라라, 우리누리, 이보시오 모둠에서 29명, 2반은 널리, 사나래, 섬마섬마, 아띠, 해오름 모둠에서 32명이 참석했고 꽃구름 모둠 8명은 행사 진행을 맡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입장 전 발열 확인, 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등 '일상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 누가 봐도 행복해 보이는 단체활동 모둠 '꽃구름'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모둠별 구호 정하기와 모둠 이름 꾸미기를 했습니다.

▲ 볕뉘 모둠 - 모둠명 발표 

▲ 아띠 모둠 - 모둠 구호 (이리보고 저리봐도 완벽한 대칭)


2부는 우리말과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인 '우리말 별시(과거시험)'가 있었습니다. 1반 별시에서는 이보시오 모둠의 차솔비 가꿈이, 2반 별시에서는 아띠 모둠의 김은결 가꿈이가 장원 급제해서 이천쌀을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 엄격, 근엄, 진지하게 생신 잔치에 온 가꿈이들을 환영해 주시는 세종대왕님

▲친구들에게 미안해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가꿈이 (눈은 웃고 있습니다)


3부는 몸으로 말해요, 외국어 가사가 있는 노래를 우리말로 바꾸는 '도전 노래자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티브이 예능에서도 나왔던 '마법구녕'을 예로 설명해 준 사회자님의 재치 넘치는 설명 덕분에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사나래 모둠 - 몸으로 말해요(아... 나 그거 아는데! 그거!!!)

▲ 널리 모둠 - 도전 노래자랑 (옆모둠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 2반 가꿈이 전체 사진


다음 전체활동과 모둠별 활동들도 기대해주세요~

우리말가꿈이 18기 아리아리~

글 올린 이: 한글문화연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