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공공언어 바로잡기 활동(공문)

[공문/답변] 외국어 ‘데일리 업데이트’를 쉬운 우리말 ‘일일 발생 현황’으로 바꾼 인천 중구청을 칭찬합니다.

by 한글문화연대 2020. 12. 31.

외국어 ‘데일리 업데이트’를 쉬운 우리말 ‘일일 발생 현황’으로 바꾼 인천 중구청을 칭찬합니다.

 

2020년 9월 22일 <쉬운 우리말을 쓰자!> 누리집에 하가은 님이 인천 중구청 공식 페이스북에서 매일 게시하는 코로나 알림글 제목 ‘데일리 업데이트’를 쉬운 우리말로 바꾸어달라고 신청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한글문화연대에서는 10월 20일 인천 중구청에 “데일리 업데이트라는 외국어 대신 쉬운 우리말을 사용해주십시오.”라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이에 대해 인천 중구청은 10월 30일 답변으로 10월 29일자 이후로 ‘데일리 업데이트’ 대신 ‘일일 발생 현황’으로 바꾸어 게시하고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현재 인천 중구청 공식 페이스북에 ‘일일 발생 현황’으로 알림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데일리 업데이트

일일 발생 현황

 

 

알기 쉬운 우리말글 사랑에 동참해 준 인천중구청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힘써주시길 부탁합니다.

 

한글문화연대에서는 이처럼 <쉬운 우리말을 쓰자!>에서 공공기관의 외국어 사용에 대해 시민의 제보를 받아 공공기관에 쉬운 우리말로 써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민의 참여와 공공기관의 협조를 부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