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보도 자료

[보도자료] 한글문화연대,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 꼬리별 달기 행사 열어

by 한글문화연대 2021. 5. 7.

'세종대왕 나신 날을 축하하는 글 올리고 문화상품권 받아가세요'

 

 

사단법인 한글문화연대(대표 이건범)에서는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 꼬리별(해시태그) 달기 행사를 연다. 꼬리별은 한글문화연대 대학생 연합동아리인 우리말가꿈이가 누리소통망(SNS)에 다는 #해시태그를 바꿔 부른 말이다.

 

515일 스승의 날과 세종대왕 나신 날이 같은 건 우연이 아니다. 한때 526일이었던 스승의 날을 1965년부터 세종대왕 나신 날인 515일로 옮겼는데, 이는 우리 겨레의 큰 스승인 세종대왕을 기리는 마음과 세종 같은 스승이 되자는 바람을 함께 담은 것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왕 나신 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56일부터 23일까지 비대면으로 열린다. 참가 방법은 한글문화연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행사 화면을 개인 누리소통망에 올리고, 세종대왕님께 하고 싶은 말 한마디와 필수 꼬리별을 달면 된다.

 

참가자 가운데 3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10,000원 권, 세종대왕님께 재치 있는 한마디를 남긴 참가자 3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30,000원 권을 선물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한글문화연대 누리집(https://www.urimal.org/)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한글문화연대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