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보도 자료

[보도자료] 한글문화연대, 2021 바른 말 고운 말 쉬운 말 만화·표어 공모전 연다.

by 한글문화연대 2021. 7. 5.

한글문화연대, 2021 바른 말 고운 말 쉬운 말 만화·표어 공모전 연다. 


-7월 9일부터 9월 22일까지, 8~19세 청소년 대상
-만화(웹툰) 부문 으뜸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글문화연대(대표 이건범)는 7월 9일부터 9월 22일까지 ‘2021 바른 말 고운 말 쉬운 말 만화·표어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말 사랑, 한글 사랑을 주제로 만화(웹툰)와 표어 부문을 나누어 진행한다. 

 

우리 나이로 8~19세 학교 안팎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만화와 표어에는 우리말을 어지럽히는 외국어 남용, 지나친 줄임말 사용, 비속어와 욕설 사용, 혐오 표현, 맞춤법 파괴, 일방적 소통 따위를 꼬집고 국어 생활에 관한 나름의 생각을 담으면 된다. 

 

만화와 표어 모두 으뜸상, 버금상, 보람상을 선정해 한글문화연대 대표상과 장학금을 주며, 특히 만화 부문 으뜸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4일, 시상식은 10월 9일 한글날에 열 예정이며, 공모전 참가는 한글문화연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한글문화연대는 2000년부터 우리 말글을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로, 한글날을 공휴일로 만드는 데 가장 앞장섰다. 청소년과 청년의 바른 언어생활을 위해 ‘만화·표어 공모전’ 외에도 ‘우리말 가꿈이’, ‘대학생 기자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