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공공언어 바로잡기 활동

[민원/답변] 개정교육과정에서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 생각'로 바꿔주세요. 교육부 - 2022.12.16

by 한글문화연대 2022. 12. 22.

안녕하십니까. 교육부 2022교육과정개정지원팀입니다.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요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우리 부 교육정책과 관련하여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에서 사용한 외래어 용어인 '아이디어'를 우리말 '중심 생각'으로 바꾸어 달라는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내용은 교육과정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대국민 의견 수렴, 전문가 검토 및 현장 적합성 등에 대한 연구진 검토, 개정 관련 위원회 회의 등에서 지속적으로 논의되어 마련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행정예고안으로 우리 부 홈페이지 등에 탑재된 교과 교육과정 시안은 최종안이 아니며, 이후 적법한 행정 절차를 통하여 교육과정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우리 부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리며,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육부 2022교육과정개정지원팀(☏044-203-701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