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24기] 6월 단체 활동 마침

by 한글문화연대 2023. 6. 23.

6월 17일 토요일 아침 9시 우리말가꿈이 24기는 6월 단체 활동을 위해 서울 경복궁에 모였습니다. 이번 단체 활동 주제는 바로 가꿈이, '세종대왕님 댁에 놀러가자!' 인데요 세종대왕님이 탄생하셨던 경복궁에서 장소를 유추하는 문제를 받고 해당 장소에 도착하면 놀이를 수행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친목 활동을 구성했습니다. 활동을 할 때에는 모둠 이름과 뜻이 적힌 팻말을 들고 다닙니다. 모든 장소에서 놀이를 수행하고 광화문까지 먼저 도착한 모둠 순서대로 상품을 수여하기로 했습니다. 다들 아리아리!  

놀이를 수행하는 가꿈이들!

경복궁은 만 24세 이하면 무료 입장입니다! 만 24세가 넘어 결제한 사람은 지도위원을 포함해서 총 3명.... ㅜㅜㅜㅜㅜ 힘내요....!!!! 

첫 번째 장소 놀이는 근정전에서 돌사자 사진 찍어오기 입니다! 다들 너무 덥죠? ㅜㅜ 고생 많으셨습니다!

참참참에 도전하는 가꿈이들

두 번째 장소 놀이는 한글이 만들어졌던 집현전이 있던 자리에 다시 지어진 수정전에서 참참참 통과하기! 생각보다 어려워서 다들 발목이 묶였습니다.

공기놀이를 하는 가꿈이들 :)

세 번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전통 목조 건축물인 경회루에서 공기놀이하기!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수 만큼의 공기알을 꺽기를 하여 잡아야 합니다! 오늘만큼은 다들 학창 시절로 돌아가요 :)

1등은 과연 어디일까요~?

 

네 번째 장소는 왕이 평소에 거처하며 정무를 수행하는 사정전입니다! 사정전에서는 초성에 맞는 단어를 말하는 훈민정음 놀이를 했습니다. 다들 잘하시네요 :)

 

 

다섯 번째 장소는 왕의 침실이 있는 공간으로 일상은 보내던 공간인 강녕전입니다! 강녕전에서는 조금 학습적인 분위기 놀이를 했는데요 바로바로..!

 

외래어 표기 문제 맞춤법 문제 순우리말 문제 중 하나 선택하여 문제 맞히기

 

위 세가지 중 하나를 무작위로 뽑아 맞히는 놀이를 했습니다. 가꿈이들에게는 식은 죽 먹기죠? :)

 

틀린 그림 찾기를 하는 가꿈이들 :)

여섯 번째 장소는 왕비의 침실이 있었던 교태전입니다! 여기서는 만 원 지폐 틀린 그림 찾기를 했는데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했습니다... 단 한번에 통과를 한 모둠은... 없었네요... ㅎㅎ 오답일 경우 절대음감을 하고 다시 기회를 받았습니다. 김삿갓삿갓, 칠갑산산삼, 도개걸윷모... 이것도 어렵네요... 다들 아리아리! :)

 

마지막 장소인 자경전은 대비가 일상생활을 하는 건물입니다. 이 곳에서는 자경전 십장생 굴뚝에서 모든 모둠원들이 나오게 사진을 찍어오기! 입니다. 

제기놀이를 하는 가꿈이들!

자 이제 마지막 최종 장소로 돌아가면... 끝..!이 아니네요 ㅎㅎ 광화문 집합장소에서는 제기차기를 일정 횟수 이상 성공해야 합니다! 다들 준비되셨나요?

6월 단체 활동도 끝나고 이제 마침마당만이 기다리고 있네요..! 더운 날씨에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우리말가꿈이 24기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