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마침] 우리말가꿈이 24기 마침마당

by 한글문화연대 2023. 7. 20.

2023년 7월 15일(토) 마포구 마포문화원 4층 대강당에서 우리말가꿈이 24기 활동 뽐내기 및 마침마당을 진행했습니다.

 

행사 1부에서는 우리말가꿈이 24기 약 60명의 학생이 올 3월부터 4개월동안 우리말과 한글 사랑 활동을 펼친 결과를 발표했고, 2부에서도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나서 마침보람과 수료증, 우수활동 가꿈이와 모둠을 시상했습니다.

우리말가꿈이 24기는 4년 만에 다시 모꼬지를 다녀왔고 5월 세종 나신 날 행사, 6월 전체 행사, 7월 마침마당까지 모두 대면으로 활동을 한 활기찬 기수였습니다. 그런 만큼 성과도 많았는데요 등산 별동대 활동으로 인왕산, 북악산, 남한산에 오르며 시민들에게 파이팅의 순우리말 '아리아리'를 알렸고 5월 15일은 세종 나신 날이라는 것과 우리말가꿈이를 알렸습니다. 

모둠 활동은 무인 단말기에 있는 외국어를 우리말로 바꾸는 활동, 시흥시 국어 진흥 조례 제정(9월 입법 예정), 삼동역에 남아있는 키스앤라이드 표기 우리말로 바꾸기, 세종대왕님 뵈러 여주로 여행 다녀오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으뜸으로 활동한 가꿈이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시상했고, 늘품 모둠상, 늘찬 모둠상, 언어는 인권상 등의 시상과 함께 한글문화연대에서 후원하는 상금 시상이 있었습니다.

한 학기동안 우리말글 활동을 열심히 해준 우리말가꿈이 24기 고생하셨습니다. 우리말가꿈이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