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25기] 마침마당 마침

by 한글문화연대 2023. 12. 28.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우리말가꿈이 25기 학생들은 마포문화원 4층 대강당에 모였습니다. 바로 마지막 단체 활동인 마침미당을 진행하기 위해서 인데요! 지금부터 마침마당 둘러보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심사위원분들 심사 장면 아주 진지하게 심사해주셨습니다!
마침마당을 즐기고 있는 가꿈이들

 

마침마당 순서는 사회자 소개와 심사위원 소개를 시작으로 모둠 활동 뽐내기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둠 뽐내기를 진행하는 가꿈이들

 

저도 사진 찍으면서 봤는데 다들 열심히 활동하셨네요 제가 다 뿌듯하네요! 잘 키운 보람이 있어 :) 영상 제작 모둠은 한글 주간 행사 촬영, 한가위 시장 촬영, 우리말가꿈이 한국어능력시험 촬영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자유 활동 모둠은 카페의 OPEN, CLOSE 등을 여는 시간, 닫는 시간 등 우리말 안내판을 만들어서 배포하고 여주역의 G주차구역을 '교통약자전용'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단체 활동 모둠은 8~9일 한글 주간 행사를 4년 만에 시민 참여 행사로 기획, 11월 단체 활동 길거리 설문조사 활동 등을 진행했습니다.

 

 

우수 활동 모둠상은 늘품상 - 뽀로로 모둠, 너울가지상 - 말모이 모둠, 윤슬상 - 작달비 모둠이 수상했습니다.

 

 

개인상으로는 보람상과 언어는 인권상, 버금상, 으뜸상이 있었는데요 보람상은 진예림, 이유진 가꿈이가 수상을 했고 언어는 인권상은 박영은 가꿈이가 수상했습니다.

이번 기수에 처음 시상하는 국립국어원장상은 심혜원 가꿈이가 버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으뜸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김효선 가꿈이가 수상했습니다.

 

2023년 9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쉼 없이 달려온 25기 가꿈이들에게...

 

이제 마지막이니까 말 놓고 얘기할게! 벌써 우리 만난 지 3개월이 지났고 마침 마당도 벌써 2주가 지났네! 다들 잘 지내고 있지? 한글과 우리말에 관련된 대외활동이라 긴장 많이 하고 면접 장소 왔는데 웬 양아치 같은 놈이 앉아 있어서 많이 당황했겠다 ㅎㅎ 너희들과 같이 활동하면서 좋아하지도 않는 술도 많이 마시고 다가가려고 많이 노력했어 ㅎㅎ 그래도 모꼬지도 가고 활동은 재밌었지? 다들 재밌었기를 바랄게! 너희들은 나를 금방 잊겠지만 나는 너희들과 함께했던 시간을 영원히 기억할 것 같아! 함께했던 추억 영원히 내 가슴 속에 묻어둘게! 내 새끼들!!!! 그동안 고생 많았어! 나는 너희들과 함께여서 정말 행복했어! 나에게 좋은 추억 선물해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응원할게!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