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25기] 8~9일에 걸쳐 진행한 우리말가꿈이 한글 주간, 한글날 행사!

by 한글문화연대 2023. 10. 16.

우리말가꿈이 25기는 2023년 10월 8일~9일 한글날이 있는 주간에 한글박물관에서 '한글 주간 행사'를 시민 참여 행사로 진행했습니다. 아침에는 비가 와서 지도위원은 식은땀을 흘렸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이틀 모두 오후에는 맑은 날이 이어졌습니다! 그럼 우리말가꿈이 25기 한글 주간 행사! 한번 살펴볼까요?

 

가장 인기 있었던 양말목 열쇠고리 만들기!

첫 번째는 양말목을 활용한 소품 만들기입니다. 양말목으로 네잎클로버, 꽃 열쇠고리나 장식품을 만들고 우리말 덕담이 적힌 쪽지를 줬습니다!

 

세종나신날에 이어 인기 많았던 세종대왕 의상 체험!

네 이제는 필수 활동이 된 것 같은 세종대왕 의상 체험입니다! 역시 세종대왕 의상을 입고 세종대왕님 앞에 서니 느낌이 남다르죠?

우리말 타투 스티커 체험

다음은 우리말 타투 스티커 체험입니다. 말모이라는 단어와 무궁화 스티커를 물휴지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붙여 줬습니다! 아쉽게도 하루밖에 진행하지 못했죠... ㅜ 다음 날인 한글날에는 한글 팔찌 만들기와 복조리 만들기로 대체했습니다!

족자 만들기 체험

네 다음은 족자 만들기 체험입니다! 한지로 된 족자를 펼쳐 원하는 문구를 적는 활동인데요! 인기가 너무 많아서 재료가 조기 소진되었습니다!

8일과 9일에 재료가 떨어진 활동을 대체했던 훈민정음 언해본 탁본 체험!

8일, 9일에 활동 재료가 소진되면 진행한 활동도 있습니다! 한글날이니 만큼 훈민정음 서문 탁본 체험! 제일 쉬운 활동이지만 의미는 남다르겠죠?

만만치 않게 인기 많았던 나무 열쇠고리 체험!

나무 열쇠고리 만드는 체험도 있었는데요! 다들 손재주가 남달라서 멋진 작품이 많이 나왔습니다!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진행한 설문조사!

위의 활동을 모두 마치면 홍보지 뒷편의 도장판에 아리아리를 찍어줍니다! 바로 상품 수령 공간으로 가면 상품을 무작위로 드렸습니다.

아리아리 파이팅의 토박이말! 다들 이제 아시죠? :)
이틀에 걸쳐 진행한 한글 주간, 한글날 행사! 

8일~9일에 걸쳐 진행한 한글 주간 행사! 우리말가꿈이 25기 여러분!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11월 단체 활동 때 만나요! 남은 10월도 아리아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