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0일과 21일 주말을 이용해 우리말가꿈이 20기 모꼬지 대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5인 이상 집합금지인 점을 감안해 모둠을 최대 2명에서 4명으로 소모둠으로 다시 나누었습니다. 기획모둠과도 접촉을 피하기 위해 지하철역 물품보관함을 활용하는 등 비대면 시대에 어울리는 활동이었습니다. 참여인원은 기획모둠을 제외하고 총 54명이었으며 행사 참여 전 발열 증상이나 몸살 기운 등 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참여시키지 않았습니다.

 

모꼬지 대체활동 장소도 넓게 진행했습니다. 북촌 한옥마을, 인사동, 종묘 일대에서 모이게 하고, 20기 단체활동 기획모둠인 <달보드레> 모둠에서 소모둠별 단체 대화방을 만들어 모꼬지 진행을 맡았습니다.

달보드레 모둠에서 만든 임무지! 이 임무지를 토대로 모꼬지 대체활동이 진행됐습니다.

활동 중간에는 소모둠별 임무 사진을 찍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손뼉맞장구를 치는 울력바람 모둠원 두 분! 
이렇게 재치있는 사진 임무도 있었답니다! 가꿈이들... 발 조심해요!

오름마당과 함께하는 모꼬지 활동에서 친밀해졌으면 좋겠지만 이렇게나마 서로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다행입니다.

 

활동이 끝난 뒤에는 모둠별로 열심히 참여해줘서 고맙다는 뜻으로 기획 모둠에서 준비한 상장을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물론... 비대면으로요!

이 상장은 다른 모둠에게 상을 주기만 하고, 정작 받지 못한 달보드레 모둠을 위한... 상장!

최대한 개강 직후에 맞추느라 준비하는 것도 빠듯했지만, 그래도 여러 가꿈이들이 참여해주고 열심히 기획해 준 덕에 무사히 마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활동 기획서와 본격적으로 시작될 활동들도 기대할게요! 우리말가꿈이 20기 아리아리!

글 올린 이: 한글문화연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