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푸른(전 우리말사랑동아리)

[마침] 우리말가꿈이 푸른 2기 오름마당

by 한글문화연대 2021. 7. 20.

2021년 7월 17일 우리말가꿈이푸른 2기 오름마당이 열렸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모든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였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지만 그 덕에 한글문화연대 사무국을 포함하여 113명이나 참석하였답니다!

 

 

오름마당의 첫 순서로 이건범 대표의 <우리말 사랑 특강 - 언어는 인권이다>를 들었습니다. 그 후 우리말가꿈이푸른 활동 안내가 있었습니다.   

 

 

봉담고등학교 글샘 동아리의 한혜교 학생이 대표로 우리말과 한글을 지키고 가꾸며 퍼트리는 일에 힘쓰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맡김보람은 사진으로 수여한 후 실물은 이후 동아리에 개별적으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한혜교 학생의 배경이 눈에 띄네요. 비대면 오름마당도 나름의 묘미가 있습니다!^_^)

 

 

이후에는 각 동아리의 대표가 자신의 동아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함께 활동하는 동아리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른 동아리들은 어떤 활동을 해왔고 계획은 무엇인지 서로 공유하며 건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우리말가꿈이푸른 2기는 총 11개의 동아리, 약 120명의 학생들이 활동하게 되었답니다!

 

이번 오름마당의 마지막 순서는 배은한 강사님과 함께하는 '다 함께 즐거운 시간'(레크레이션)이었습니다. 우리말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을 풀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쾌한 강사님 덕분에 학생들 모두 신나게 참여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을 힘 센 남자들로 바꾼 우리 푸른 친구들! 유머감각이 남다르죠? )

 

 

즐거운 오름마당을 마쳤습니다. 우리말가꿈이푸른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동아리 친구들을 응원합니다! 

 

 

우리말가꿈이푸른 2기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