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23기] 우리말가꿈이 11월 전체활동 (왁자지껄 우리말 대잔치)

by 한글문화연대 2023. 1. 12.

2023년 11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우리말가꿈이 23기끼리 첫 대면활동이 열렸습니다.

코로나 감염 등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한 가꿈이들이 많아 25명이 참여해 각자의 모둠원들과 함께 상크름 모둠에서 준비한 우리말 수수께끼, 훈민정음 윷놀이, 우리말 노래방 등 다양한 놀이를 즐겼습니다.

즐겁게 놀기 위해선 과자는 필수지~

첫 번째로 상크름의 모둠장님과

총무인 안효원, 정서라 가꿈이의 사회로 시작된 <왁자지껄 우리말 대잔치>는 우리말 수수께끼였습니다. 우리말로 된 수수께끼를 모둠별로 머리를 맞대 풀며 점수를 획득했는데요. 한국방송에서 방영하는 <도전! 골든벨>이 생각날 정도로 칠판을 꾸미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리말 윷놀이인데요. 품에 한 아름 가득 안을 정도의 크기인 윷을 던지고, 판에 적혀 있는 우리말 임무를 수행하면 앞으로, 수행하지 못하면 이동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모둠별 임무가 주어지는 만큼 모둠의 협동심이 중요해 한글날 행사 때 만들어진 우꿈이의 연결고리가 더 끈끈해지는 과정이었습니다.

 

2부는 점심을 먹은 뒤 야외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야외에서 열심히 뛰어다니며 마치 <런닝맨>처럼 모둠마다 임무를 수행했는데요. 물품 보관함에서 임무지를 찾고, 우리말 음료 사먹기, 우리말 노래 가사로 된 노래 부르고 인증하기 등 다채로운 임무를 구성해 우꿈이들의 즐거운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긴 시간동안 함께 활동에 참여해줘서 고맙습니다.

 

우리말가꿈이 23기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