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마침] 우리말가꿈이 21기 마침마당

by 한글문화연대 2021. 12. 22.

2021년 12월 11일(토) 마포구 청년문화공간제이유동교동 니콜라오홀에서 우리말가꿈이 21기 활동 뽐내기 및 마침마당을 치렀습니다.

행사 1부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약 70명의 학생이 올 4월부터 3개월동안 우리말과 한글 사랑 활동을 펼친 결과를 발표했고, 2부에서는 마침보람(수료증)과 우수활동 가꿈이와 모둠을 시상했습니다.

 

우리말가꿈이 21기는 별동대 활동이 많았습니다. 세계인 한글 글씨 쓰기 대회 별동대를 시작으로 사투리 알리기, 한글날 도로용어 전문화 고시 홍보 별동대, 다시 부활한 키스앤라이드 표기(삼동역, 경기광주역) 우리말로 바꾸기 별동대 등 모둠만큼이나 다양한 별동대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모둠 활동은 무인 단말기에 있는 외국어를 우리말로 바꾸는 활동(빽다방 우리말 우선 표기 및 우리말로만 표기), 우리말 성격유형검사(엠비티아이), <유 퀴즈 온 더 블럭> 프로그램을 모방한 영상 제작, 대중 투자, 우리말 라디오, 한글날 문집 제작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습니다.

 

으뜸으로 활동한 가꿈이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시상했고, 늘품 모둠상, 너울가지 모둠상 등의 시상과 함께 한글문화연대에서 후원하는 상금 시상이 있었습니다.

한 학기동안 우리말글 활동을 열심히 해준 우리말가꿈이 21기 고생했습니다. 우리말가꿈이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