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호칭에 대한 국민 생각 조사’ 잊지 말고 참여하세요!

-이달 22일까지.


한글문화연대 대학생 기자단 5기 박다영 기자
ghj38070@nate.com

 

  지난 1월 22일 여성가족부는 ‘2019년 건강 가정 기본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성이 보장되고 존중받는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함이다. 시행 계획 중에는 ‘결혼 후 성별 비대칭적 가족 호칭 문제 개선’이 있다. 여성 배우자 가족과 남성 배우자 가족을 부르는 호칭이 평등하지 않고 비대칭적이므로 이를 개선하자는 취지라고 한다. 계획을 시행하기 전 국민 여론을 모으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는 ‘가족 호칭에 대한 국민 생각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중장년층과 남성의 참여율이 저조하고, 여성을 포함한 국민 전체의 참여율도 낮다고 한다.

 

 그래서 한글문화연대 대학생 기자단이 ‘성별 비대칭적 가족 호칭’이 무엇인지 설문 조사는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 등을 간단하게 소개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했다.

글 올린 이: 한글문화연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다물 2019.02.15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떤 내용에 대해 설명해 준 것은 좋지만 진짜 목적을 달성하려면 설명해 준 설문 조사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단추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그림은 누르면 다른 창으로 뜨기만 할 뿐 설문조사로 이동할 수가 없네요.

    그림에 적힌 주소를 사람들이 직접 적어서 들어가라고 하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2. 다물 2019.02.15 0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큰 포털에서 카드뉴스를 만들면 카드뉴스 아래에 뉴스 내용에 대한 글도 따로 적어 놓습니다.

    그런 부분도 생각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